Skip to main content

git action 자동 배포 에러 해결기 (ERROR: Invalid first code point of tag name U+C804.)

· 3 min read
이영섭
Frontend Engineer

문제 발견..!

이 전 글인 정규 표현식 어렵지 않아요 😉를 velog에서 시험삼아 옮겨오는 작업을 하던 도중 에러가 발생했었다.

지금 이 블로그는 jekyll-theme-chirpy 테마를 사용하고 있으며, main 브랜치에 merge가 되거나 push 되면 git action에서 자동으로 빌드하고 배포해주는 방식을 사용한다.

velog에 있던 글을 그대로 옮겨와도 대부분 원래의 모양과 비슷하게 보였기 때문에 약간의 수정만 하고 로컬에서 확인했을 때는 문제 없어보였고, main 브랜치에 push 하고 나니 자동으로 배포가 진행되었다.

하지만 아래 이미지와 같은 에러가 발생했다.

image

HTML-Proofer found 2 failures!
Error: Process completed with exit code 1.

지금 블로그의 deploy.sh파일 안에는 다음과 같은 명령어가 실행이 되게 되는데 htmlproofer에서 이상한 문법을 감지하고 에러를 보낸 것이다.

deploy.sh
test() {
bundle exec htmlproofer \
--disable-external \
--check-html \
--allow_hash_href \
"$SITE_DIR"
}

로그를 보니 태그에 문제가 있다는 내용이었다. image

  • 1:21593: ERROR: Invalid first code point of tag name U+C804.

내가 작성한 마크다운과 결과물을 살펴보니 다른 점을 발견했다. image image

벨로그에서는 잘 나왔었는데..? 🤯 image

문제 해결🥰

해결 방법은 간단하다. backslash (\)를 <> 앞에 넣어주면 된다.

### 이제는 실전이야..! \<전화번호 찾기\>

image

저 부분만 수정하고 다시 push하니 문제없이 배포되었다! 👏🏻